[뽀얀거탑] 모든 일상 잠시 멈춤…코로나19 중간 점검

SBS 뉴스

작성 2020.03.20 18:27 수정 2020.03.20 20:0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32 : 모든 일상 잠시 멈춤…코로나19 중간 점검

뽀얀거탑이 잠시 쉬었던 4주 사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구를 비롯한 경북에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해외는 이제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도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누적 사망자 수가 중국을 넘어섰습니다.

때문에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개학 연기,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자리 잡으면서 일상이 잠시 멈춰 섰습니다.

국내외 전문가는 사람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면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e) 단계로서 다시 확진자 수가 증가할 것이란 예측을 내놨습니다.

앞으로의 상황을 가늠하기 어려운 만큼 감염을 피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국내 확진자 증가폭 감소를 긍정적으로 봐도 될지, 코로나19 관련 현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남주현 기자가 함께합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00:25:45 본격주제 시작!

(본 녹음은 3월 20일 오전 11시경 진행되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