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커튼콜] 공연 취소 한풀이 팟캐스트②…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ft. 발레리나 홍향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36 : 공연취소 한풀이 팟캐스트②…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ft. 발레리나 홍향기)

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는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마리우스 프티파의 안무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발레의 교과서'라고 불립니다.

오로라 공주와 데지레 왕자의 사랑을 그린 동명의 동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원작엔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들이 추는 춤인 '디베르티스망' 덕에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습니다.

유니버설 발레단의 '잠자는 숲 속의 미녀'는 다가오는 4월 초, 무려 8년 만에 정기공연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공연 역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공연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보고자 '공연취소 한풀이 팟캐스트' 두 번째 이야기, 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를 준비했습니다.

유니버설 발레단의 수석 무용수 홍향기 씨를 모시고 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를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백조의 호수', '돈키호테', 창작 발레 '춘향' 등 다양한 발레 작품들과 무용수 홍향기 씨의 인생 이야기도 함께 들어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발레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속 아래의 세 가지 장면에 나오는 곡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3막 중 '장화 신은 고양이와 앙증맞은 흰 고양이' 파드되(2인무), 1막 오로라 공주의 생일파티 중 왈츠, 3막 오로라 공주와 데지레 왕자의 파드되 '코다(Coda)'>

오늘 커튼콜은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발레리나 홍향기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