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 2·7인 사람, 마스크 구매하세요"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 2·7인 사람, 마스크 구매하세요"
'마스크 5부제'에 따라 화요일인 17일은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가 2과 7인 사람이 약국 등 공적 판매처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신분증을 보여주고 1인당 2장씩, 1장당 1천5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판매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웹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매과정의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출생연도 해당 요일에 사지 못한 사람은 토·일요일에 출생연도에 상관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2010년 포함 이후 출생), 노인(1940년 포함 이전 출생),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등은 대리로 살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부상 동거인이 대리구매자의 공인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번호 모두 기재), 장기요양 인정서 등을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코로나19로 수요가 폭증한 마스크 수급 안정을 꾀하고자 지난 9일부터 '마스크 5부제'를 시행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전국 약국과 읍·면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제외)에서 공적 마스크를 1주일에 1인당 2장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