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롯데백화점 직원 확진…의심 증상에도 나흘간 방치

<앵커>

부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직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백화점이 어제(15일) 문을 닫았습니다. 해당 직원 중 한 명은 의심 증상이 있었는데도 나흘 동안 출근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보도에 유수환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광역시에 있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굳게 닫힌 정문 위에 백화점 폐쇄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직원 2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백화점 지하 2층 폐기물 처리시설 근무자입니다.

70대 남성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교대 근무 직원 가운데 60대 남성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은 겁니다.

70대 남성은 지난 9일부터 기침과 콧물 증상이 있었지만 12일까지 정상 출퇴근해 사실상 나흘간 방치된 셈입니다.

백화점 측은 직원들을 상대로 매일 발열체크를 한다고 밝혔지만 사전에 걸러내지 못한 겁니다.

이 남성의 60대 아내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백화점 측은 확진 통보를 받고 폐기물 처리시설을 폐쇄했으며 문을 닫고 긴급방역을 했습니다.

[맹진환/롯데백화점 홍보팀 대리 : 고객이나 매장 근무자와는 접촉이 없던 걸로 확인됐지만,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긴급 휴점을 결정했습니다.]

보건당국은 확진자들과 같이 일하는 8명을 검사한 결과 7명은 음성 판정이 나왔고, 나머지 1명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지역 코로나 19 환자는 지난달 21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100명으로 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