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확진자 접촉자와 악수한 트럼프…"진단 검사 받았냐" 질문 세례에 반응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을 만난 사실이 알려지면서 백악관이 발칵 뒤집어졌는데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냐"는 기자들의 질문 세례에 트럼프 대통령은 어떻게 대답했을까요?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태스크포스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들을 발표했습니다. 그가 회견장을 떠나려는 순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이 잇따랐습니다.

질문이 쏟아지자, 트럼프 대통령은 아무런 답도 하지 않은 채 뒤도 돌아보지 않고 자리를 떠나버렸습니다.

이후 똑같은 질문을 받은 펜스 부통령은 "나는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검사 여부를 알지 못한다. 백악관 주치의에게 물어봐 답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장에서 이 같은 질문이 나온 이유는 지난달 말 보수행동정치회의(CPAC) 행사의 참석자가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데 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은 해당 확진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았지만, 확진자와 접촉한 공화당 의원들과 만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실제로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트럼프 대통령과 메리에타 도빈스 공군기지에서 공화당 소속 더글러스 콜린스 의원과 만나 악수를 했는데요, 콜린스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CPAC로부터 내가 코로나19 판정을 받은 환자와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했다는 통지를 받았다"며 "나는 증상이 없지만, 주의를 기울여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