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나' 측 "음주운전 홍기준 분량 최대한 편집·삭제"

SBS 뉴스

작성 2020.03.09 15:5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하이에나 측 "음주운전 홍기준 분량 최대한 편집·삭제"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배우 홍기준이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편집된다.

9일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 제작사는 "음주운전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홍기준 씨의 소식을 접하고, 최선의 수습을 위해 충분한 내부 논의를 거쳤다"며 "그 결과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은 상황에서, 해당 배우의 분량이 그대로 방송에 노출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판단, 홍기준 씨의 출연 분량을 최대한 편집 및 삭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제작 여건상 통편집은 불가하다. 제작사는 "전면 재촬영, 재편집을 하는 것이 마땅하나, '하이에나'는 드라마의 완성도와 해외 수출을 위해 사전 제작 형태로 진행되었고, 3월 18일 촬영 종료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이슈가 생기기 전에 해당 배우의 촬영은 끝마쳤으며, 해외 OTT 플랫폼에 유통 계약상 일정 부분 회차가 기납품되어 있는 점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많은 상태"라고 설명하며 "이에 핵심 스토리 진행 상 부득이하게 일부 장면들이 방송될 수 있다는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작사는 "시청자 분들이 보시기에 불편을 느끼시지 않게, 극의 흐름에 방해되지 않는 선 안에서 해당 배우가 나오는 장면은 최소한으로 줄여서 방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앞서 경찰에 따르면 홍기준은 지난 7일 오후 11시 20분께 서울 송파구 마천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한 당시 홍기준은 차를 세워둔 채 운전석에서 잠이 든 상태였고,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홍기준의 음주운전 혐의를 인정하며 "현재 배우가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문을 발표하고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홍기준은 2006년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로 데뷔, 이후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특별수사 : 사형수의 편지', '인천상륙작전', '프리즌', '범죄도시' 등에 출연했고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노장 투수 장진우 역할을 맡아 주목받은 배우다. 현재 드라마 '하이에나'에 정금자(김혜수 분)를 돕는 형사 박주호 역으로 출연, 지난 7일 방송분에 첫 등장했다. 하지만 음주운전 혐의로 물의를 빚으며 드라마에 등장하자마자 불명예스럽게 퇴장하게 됐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