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힘내자_대구경북'…스포츠 스타들 코로나19 기부 행렬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스포츠가 멈춰서고 있지만 스포츠 스타들의 기부 행렬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습니다.

이 소식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 경북지역의 스포츠 스타들이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고향을 위해 기부에 앞장섰습니다.

프로야구 삼성의 전설 이승엽 KBO 홍보대사가 5천만 원, 양준혁 해설위원이 1천만 원을 쾌척한 데 이어 포항 출신 이동국 선수는 마스크 2만 개를 기부했습니다.

또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경북 영덕 출신 신태용 감독은 1억 2천만 원을 내놨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전지훈련을 이어가고 있는 삼성 선수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개별적으로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삼성 강민호 : 어려움 속에 많이 고생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 같이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자 대구!]

피겨여왕 김연아와 배구 스타 이재영은 팬들을 동참 시켜 함께 기부했고, 세계 여자골프를 호령하고 있는 고진영과 김효주는 의료진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1억 원씩을 전달했습니다.

[고진영/여자골프 세계 1위 :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방호복과 마스크 등 부족한 의료용품 마련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스포츠 열기가 식어가지만, 스타들의 따뜻한 손길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