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전인증 없는 저가형 카시트 유통 중…발암물질까지

[경제 365]

안전인증을 받지 않고 안전기준에도 부적합한 저가형 휴대용 카시트가 시중에 유통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보험개발원과 함께 포털 검색순위 상위권 제품 중 5만 원 이하 저가형 휴대용 어린이 카시트 1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모든 제품에 안전인증 표시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15개 제품 중 2개 제품의 원단에서는 안전기준을 2배 정도 초과한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고 덧붙였습니다.

---

네이버가 다음 달 5일부터 인물 연관검색어를 전면 폐지하고 연예 기사 댓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합니다.

이날부터 네이버에 인물명 또는 활동명, 활동 그룹명, 그룹명+인물명, 직책·소속+인물명 등을 검색해도 연관 검색어가 뜨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는 "확인되지 않은 루머나 인격권을 침해할 수 있는 키워드에 노출될 경우에 대비해 해당 인물의 인격권 훼손이나 사생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와 음식 배달 앱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로봇 관련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양사는 서빙로봇을 포함해 안내로봇, 테이블로봇 등 레스토랑의 운영과 관리를 돕는 로봇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인공지능과 실내 `자율주행 등 로봇 개발 능력과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송로봇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