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스크 판다' 정부 믿었는데 헛걸음…고개 숙인 부총리

"마스크 수급 안정화 1∼2일 더 걸릴 듯"

<앵커>

이렇게 마스크 공급이 늦어지면서 오히려 혼란만 커지자 경제부총리가 오늘(27일) 사과했습니다. 정부가 이야기한 마스크 물량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기까지는 하루 이틀 정도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제희원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시내 약국들은 마스크를 사러 온 사람들을 돌려보내느라 종일 진땀을 흘렸습니다.

공적 판매 물량을 아직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약사 : 오늘은 정부에서 풀린다는 소식 듣고 (손님들이) 오셔서 '왜 (마스크) 온다더니 안 와요' 항의를 많이 하시죠. 전화기도 불나지….]

또 다른 공적 판매처인 우체국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서울 시내 한 우체국입니다.

이곳에도 아침부터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를 사려고 찾아왔는데요, 보시다시피 대구 청도지역과 전국 읍면 소재 우체국에서만 판매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언제 판다는 거야. (3월 2일부터….) 말도 안 돼 정말. 세상에 노인들을 이렇게 발걸음하고 힘들게 하는 거야.]

대구·경북 지역 외의 농협 하나로마트도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 농협 하나로마트 직원 : (마스크) 아직 안 들어왔어요. 정부에서 공급을 아직 못 해줘서. 내일 들어온다는 얘기도 있고.]

강릉시의 경우 정부 공급을 기다릴 수 없어 미리 확보한 마스크 6만 장을 구매 원가로 판매했지만 종일 줄을 서고도 사지 못한 시민들이 항의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비판이 커지자 정부는 생산업체와 공적 판매처 간 계약 과정에서 시간이 필요했다고 해명했습니다.

[홍남기/경제부총리 : 여러 조치에도 불구하고 아직 마스크 수급 불안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정부의 마스크 공적 물량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기까지는 하루 이틀이 더 소요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홍종수·유세진G1·조은기G1, 영상편집 : 박지인, VJ : 한승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