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로나 사망 11명 · 확진 977명…전국 동시다발 증가세

<앵커>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오늘(25일) 144명 더 확인됐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환자는 모두 977명입니다. 국내에서 숨진 사람도 3명 늘었습니다. 60대 여성과 50대 남성, 그리고 지병이 있었던 몽골 사람 1명입니다. 보건당국은 이 사망자 외에도 중증 환자가 18명 정도 더 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박찬범 기자가 오늘 하루 보건당국이 발표한 내용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자>

코로나19 국내 9번째 사망자는 69세 여성입니다.

복부팽만 증세로 칠곡 경북대병원에 입원했다 호흡부전이 갑자기 심해져 어제 숨졌습니다.

숨진 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신천지 대구교회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0번째 사망자는 58세 남성으로,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였습니다.

기존에 질병을 앓고 있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11번째 사망자는 몽골인으로, 국내에서 발생한 첫 외국인 사망자입니다.

35살로 비교적 젊은 나이지만, 만성 간 질환과 신부전증을 앓는 등 지병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누적 확진 환자는 오늘 오후 4시를 기준으로 977명입니다.

하루 새 144명이 추가돼 1천 명에 육박합니다.

대구·경북 환자가 791명으로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서울·경기가 82명, 부산·경남도 66명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의심 증상이 있는 많은 분들은 지역사회에서 단기적으로 검사를 집중해서 당분간은 이런 확진 환자의 숫자가 상당히 늘어날 수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중증 환자 수도 늘고 있습니다.

기계 호흡을 하는 위중한 환자를 포함해 현재 18명 정도가 중증환자로 분류돼 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오늘 오후 2시 기준으로) 기계 호흡이나 아니면 다른 중증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이 6분 정도 계시는 걸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 검사는 현재 1만 3천여 건이 진행 중이고 오늘 추가로 퇴원한 환자는 없습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 영상편집 : 박선수, CG : 서승현·장성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