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인 매체들 "기성용, 마요르카와 입단 계약 합의"

스페인 매체들 "기성용, 마요르카와 입단 계약 합의"

정희돈 기자 heedon@sbs.co.kr

작성 2020.02.22 16:26 수정 2020.02.22 18:5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페인 매체들 "기성용, 마요르카와 입단 계약 합의"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입성을 앞둔 기성용의 새로운 둥지가 RCD 마요르카로 결정됐다는 스페인 매체의 보도가 나왔습니다.

스페인 마요르카 지역 매체인 '풋볼마요르카'는 '기성용이 마요르카를 선택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기성용이 마요르카와 계약하기 위해 21일 스페인으로 출발했다"라며 "기성용과 마요르카가 곧 계약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기성용의 영입으로 마요르카의 중원이 강화될 것"이라며 "기성용은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180경기 이상 뛴 큰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기성용은 뉴캐슬과 계약이 1월에 끝나면서 프리메라리가에서 뛰려면 몇 주 정도 체력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매체인 아스도 "마요르카가 뉴캐슬과 결별하면서 자유계약 신분이 된 기성용에 관심을 두고 있다"라며 "기성용이 마요르카와 협의를 위해 마요르카의 팔마로 이동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성용은 뉴캐슬과 결별한 지난달 말 이후 K리그 복귀를 노렸지만 불발됐고, 이후 스페인, 카타르, 미국프로축구의 여러 팀과 협상하며 새 둥지를 물색했습니다.

스페인 2부의 SD 우에스카, 프리메라리가의 레알 베티스 등이 유력하게 거론됐으나 현지 언론 등을 통해 마요르카가 영입전에서 앞서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