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K하이닉스 신입, 확진 의심자 접촉…800여 명 자가격리

[경제 365]

SK하이닉스 신입사원이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 의심자와 밀접 접촉한 사실이 알려진 지 하루 만에 회사 이천 캠퍼스 내 자가격리 대상이 8백여 명으로 확대됐습니다.

어제(19일) SK하이닉스는 해당 신입사원과 함께 경기 이천 캠퍼스에서 교육받던 교육생 280여 명을 귀가 조치하고 교육장을 폐쇄한 바 있습니다.

이천 캠퍼스에서 근무하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은 총 1만 5천여 명으로 현재까지 공장 가동엔 차질이 없습니다.

---

카카오가 11인승 승합 택시 '벤티' 운행 규모를 적극적으로 늘리면서 '타다'가 주도해 온 대형 승합 모빌리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합니다.

IT업계에 따르면 최근 개인택시 기사 16명이 카카오모빌리티의 '벤티'를 몰기로 하고 서울시에 관련 신고를 마쳤습니다.

현재 벤티를 모는 기사는 50여 명 수준이지만 택시 면허 기반 사업을 내세우고 있어 1심 무죄 판결에도 불구하고 위법성 시비에서 자유롭지 못한 타다와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

편의점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요리들을 간편식으로 출시합니다.

'백종원의 요리 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과 불고기 파스타, 땡초 크랩마요 김밥 등 7종입니다.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조리법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고,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조리법도 담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