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캄보디아에 남은 크루즈선 승객 781명 코로나와 무관…검사 중"

"캄보디아에 남은 크루즈선 승객 781명 코로나와 무관…검사 중"
▲ 캄보디아 시아누크빌항에 입항한 미국 크루즈선 '웨스테르담호'

코로나19 사태로 캄보디아에 입항한 크루즈선 '웨스테르담 호'의 승객들 중에, 감염자가 추가로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캄보디아 보건부는 승객과 승무원 가운데 781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한 결과, 모두 음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나머지도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고열 등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크루즈 선에는 승객과 승무원 2천 257명이 타고 있었는데, 이 중에 541명이 캄보디아를 출국해서, 현재 천 7백 명 정도가 프놈펜과 크루즈선에 머무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웨스테르담 호는 지난 1일 홍콩에서 출발한 뒤에, 코로나19가 퍼졌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일본과 태국, 필리핀, 타이완, 괌 등에서 입항이 불어된 뒤에, 13일 캄보디아에 도착했습니다.

캄보디아 당국은 감기 등의 증상이 있는 승객 20명만 샘플 검사를 한 뒤에, 모두 하선을 허가했습니다.

이 중에 83명 미국인 여성 승객이 지난 14일 말레이시아로 이동한 뒤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이후 승객들의 하선이 잠정 중단됐고, 캄보디아에 남아 있는 전체 승객에 대해서 샘플 검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