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20.02.14 19:54 수정 2020.02.14 21:2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에서 오늘(14일) 음성 판정이 나온 80대 승객들부터 차례로 배에서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인 승객과 승무원 14명은 아직 하선 대상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크루즈선 고령자부터 하선…日 '지역 감염' 우려 고조
▶ 감염 위험 큰 선상 승무원들 "무사히 집 가고 싶어요"
▶ '5곳 퇴짜' 크루즈, 캄보디아 하선…"진짜 질병은 공포"

2. 정세균 국무총리가 한 식당을 방문해 "요즘 손님이 적어 편하겠다"면서 "손님이 적을 때도 있지만 조만간 다시 바빠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당들은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조롱한 것이라고 비난했고 정 총리는 단순한 농담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 정 총리 "손님들 적으니까 편하시겠네"…이게 위로?

3.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에 온라인 댓글 작업을 주도한 혐의로 기소된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게 1심 재판부가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 "자발적 댓글 공작" 주장 조현오, 징역 2년 법정구속

4. SBS 데이터저널리즘팀 '마부작침'이 경기도 용인에 있는 친일파 이완용 일가의 땅을 추가로 찾아냈습니다. 정부가 현재 환수 소송을 벌이고 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3년 전 찾은 숨겨진 '이완용 땅', 환수 소송 들어갔다
▶ 차명 소유도 수두룩…'친일파 재산 환수' 남은 과제

5. 오늘 새벽 서울에서 맨발로 거리를 헤매던 한 할머니를 경찰이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할머니가 갖고 있던 비닐봉지에 현금 3억 원이 담겨 있었습니다. 어찌 된 사연인지 단독 취재했습니다.
▶ 현금 3억 들고 밤길 헤매던 '맨발 할머니'…경찰 구조

6.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SBS와 앵커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황 대표는 한국당의 자매 정당인 미래한국당이 "비례의석 20석 이상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황교안 "미래한국당 20석 이상 확보 노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