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수상 소식에 노 젓는 서울시, 영화 '기생충' 탐방코스 소개

김휘란 에디터

작성 2020.02.10 18:41 수정 2020.02.11 14:1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수상 소식에 노 젓는 서울시, 영화 기생충 탐방코스 소개
서울시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쾌거를 이룬 '기생충'의 수상을 축하하며 '서울 속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를 소개했습니다.

오늘(10일)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이 결정된 직후 서울시 공식 트위터에는 "4개 부문 수상을 축하한다"는 글과 함께 영화의 실제 촬영지가 포함된 관광코스 페이지 링크가 올라왔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Pick] 전 세계는 지금 '기생충 앓이' 중…서울시가 소개하는 '기생충 코스'탐방코스는 '기생충'의 시작을 알리는 마포구의 '돼지 쌀 슈퍼'부터 슈퍼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계단과 종로구의 자하문 터널 계단, 동작구의 '스카이 피자'까지 총 네 곳입니다.

서울시는 영화 속에 등장한 촬영지뿐 아니라 근처 관광지도 함께 소개하면서, 해당 코스를 이용할 시의 주의사항과 이동 수단, 문의처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제공했습니다.
[Pick] 전 세계는 지금 '기생충 앓이' 중…서울시가 소개하는 '기생충 코스'[Pick] 전 세계는 지금 '기생충 앓이' 중…서울시가 소개하는 '기생충 코스'[Pick] 전 세계는 지금 '기생충 앓이' 중…서울시가 소개하는 '기생충 코스'[Pick] 전 세계는 지금 '기생충 앓이' 중…서울시가 소개하는 '기생충 코스'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영화 개봉 이후인 지난해 11월부터 (해당 코스를) 한류 관광 코스로 소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Visit Seoul' 홈페이지의 한류 관광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 부문(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의 상을 거머쥐며 한국 영화사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서울시 트위터, 영화 '기생충' 예고편, 'Visit Seoul'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