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생충' 작품상 수상에 이미경 CJ 부회장 "韓 관객에 감사"

'기생충' 작품상 수상에 이미경 CJ 부회장 "韓 관객에 감사"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감독상·국제장편영화상·각본상 4관왕에 올랐습니다. 대사 대부분이 영어가 아닌, 비영어권 영화가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것은 92년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입니다.

수상 호명 직후 '기생충' 투자 및 배급을 담당한 이미경 CJ ENM 부회장은 단상에 올라 영어로 소감을 전하며 "나는 봉준호 감독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 봉 감독의 정신없는(crazy) 헤어스타일, 봉 감독이 걸음걸이, 미소 등 특히 봉 감독의 연출 방식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스카 관계자들과 ‘기생충’을 투표해준 오스카 회원들에게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한국 영화가 이 자리에 없었을 것”이라고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또 "영화를 사랑하는 한국의 관객(moviegoer)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기생충>은 9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917> <포드 V 페라리> <조조 래빗> <작은 아씨들> <아이리시맨> <조커> <결혼 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 미국 영화를 제치고 작품상을 받았습니다. 오스카 트로피는 프로듀서인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와 봉준호 감독이 받았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