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성공 신화의 이면을 들여다보다…신간 '멀티팩터'

성공 신화의 이면을 들여다보다…신간 '멀티팩터'

이주상 기자 joosang@sbs.co.kr

작성 2020.02.10 13:0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이번 주 읽어볼 만한 책들을 이주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멀티팩터 / 김영준 / 스마트북스]

'1,300개에 이르는 매장, 1조 5천억 원 매출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 '프랜차이즈 공차로 대박을 터뜨린 주인공이 평범한 30대 초반 주부라고 할 수 있을까?' <멀티팩터>는 잘 알려진 성공신화의 이면을 들여다봅니다.

한두 가지 요인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렵고, 노력이나 재능 외에도 맥락과 환경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힙한 문화예술트렌드를 읽다 / 신형덕·김민정·박지현 외 5명 / 북코리아]

<힙한 문화예술트렌드를 읽다>는 문화생활을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요즘의 트렌드를 요약합니다.

직접 체험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뿐 아니라 함께 모여서 한국적 살롱문화를 만듭니다.

문화의 생산과 소비 사이 경계도 허물어져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는 셀슈머 시대이기도 합니다.

---

[프런티어 걸들을 위한 과학자 편지 / 유윤한 / 궁리]

다양한 과학분야에서 성과 인종의 한계를 뛰어넘은 여성과학자들, <프런티어 걸들을 위한 과학자 편지>입니다.

1940년대 미국의 핵폭탄 제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물리학회장까지 역임했던 중국계 미국인 우젠슝, 최초의 흑인 여성 우주비행사 메이 제머슨 등 25명의 여성과학자들을 소환합니다.

1인칭 시점의 편지 형식이어서 친근한 느낌으로 쉽게 읽힙니다.

---

[머라밸 / 박용제 / 영림카디널]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에 돈을 추가한 <머라밸>입니다.

넘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는 적정한 돈으로 완성되는 행복한 삶을 제시합니다.

미니멀리즘으로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한 뒤, 푼돈을 모아 목돈으로 만들고 보험과 연금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