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추 · 자몽 마스크까지…'신종 코로나' 중국은 지금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중국 핸드메이드 마스크'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마스크 판매량이 폭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심각한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는 중국에서는 시민들이 각종 생활용품과 심지어 과일까지 이용해서 직접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중국 핸드메이드 마스크
한 남성은 자몽 껍질을 잘라서 끈으로 연결해 마스크를 만들었고요, 그리고 또 다른 두 사람은 멜론 껍질을 활용해서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기도 했습니다.

크기가 좀 더 작은 오렌지 껍질 마스크도 볼 수 있는데요, 심지어 얼굴 전체를 가리는 크기의 배추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까지 등장했습니다.
중국 핸드메이드 마스크
이 밖에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플라스틱 페트병도 기상천외한 모습의 마스크로 변신했는데요, 이처럼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는 중국에서는 구입 수량을 제한하는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서 선정된 주민이 지정된 판매점에서 일정 수량만 구매할 수 있게 하거나 당국의 '구매 증명서'를 받은 후에야 살 수 있게 하는 등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얼마나 다급했으면... 정말 필사적인 모습이네요ㅠㅠ" "과일 마스크 향기는 좋을 것 같은데 효과는 어떨지 궁금해요!"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