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확진자 거쳐 간 지역들 '개학 연기·휴업'…500곳 육박

<앵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여파로 문을 닫는 학교와 유치원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주로 확진자가 나왔거나 거쳐 간 지역의 학교와 유치원들인데, 오늘(3일) 기준으로 500곳에 육박합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고자 개학을 미루거나 휴업한 학교가 오늘 오전 9시 현재 모두 484개교라고 교육부가 밝혔습니다.

유치원 393곳, 초등학교 53곳, 중학교 21곳, 고등학교 16곳, 특수학교가 1곳 등입니다.

지역별로는 경기 수원·부천·고양시가 337개교이고 전북 군산시가 138개교, 서울이 9개교입니다.

이들 지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나왔거나 거쳐 간 지역입니다.

교육 당국은 수원·부천시 학교에는 휴업 명령을 내렸고 고양시 학교들에는 휴업을 권고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적 있고 귀국한 지 2주가 지나지 않아 자가격리 중인 학생과 교직원은 어제 오후 3시 기준 2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확진자의 자녀 2명과 확진자와 같은 버스를 탔던 1명, 중국 옌타이시에 방문한 적 있는 유증상자 1명 등 보건당국에 의해 시설에 격리된 4명도 포함된 숫자입니다.

자가 격리자 가운데 학생은 초등학생 8명, 고등학생 3명 등 11명이고 교직원은 10명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