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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무서워'…온라인 생필품 거래 2배 '껑충'

'신종 코로나 무서워'…온라인 생필품 거래 2배 '껑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이어지면서 대형마트를 찾는 고객이 줄어드는 대신 온라인으로 필요한 물품을 사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어제(1일)까지 생필품 판매량은 1달 전 같은 기간보다 104%나 증가해 2배 이상 뛰었습니다.

1월 27일은 신종코로나 국내 감염자 가운데 3번과 4번 확진자가 입국 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지역사회로 복귀했다가 이후 발열 등이 나타난 사실이 확인되면서 불안이 커지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11번가에 따르면 이날부터 엿새 동안 신선식품은 46%, 가공식품은 53% 각각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11번가는 "반조리·가정식, 냉동식품·간편 과일 등 신선식품 거래가 전달과 비교해 최대 1천95%까지 급증했다"며 "물티슈·기저귀 등의 생필품부터 라면, 생수, 즉석밥 등 반복구매형 가공식품까지 장보기 관련 품목들이 골고루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품절이 속출했던 위생용품의 판매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간 마스크는 무려 373배나 판매량이 늘었고, 손 세정제도 68배 뛰었습니다.

또 제균티슈는 343%, 보안경은 661%나 거래가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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