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4일간 1인 1실 · 면회 금지…"지역 감염 위험성 없다"

<앵커>

정부도 감염 위험성을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서 우한 교민들이 도착하고 나면 면회와 외출을 통제하고 식사는 도시락으로 한다는 방침입니다. 의학계 역시 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퍼질 위험성은 없다면서 격리 시설에 머무는 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계속해서 안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격리시설에 머물 우리 교민들은 방역 원칙에 따라 14일간 1인 1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마다 화장실과 샤워 시설이 있고 식사도 도시락으로 개별 제공하는 만큼 방 밖으로 나올 필요가 없다는 게 보건당국의 설명입니다.

교민들이 방 밖으로 나와야 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격리시설 밖의 외출은 물론 외부인의 면회도 통제됩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이처럼 격리시설 내외부 이동을 통제할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전파될 위험성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재갑/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 이분들은 대부분 증상도 없고, 발병 가능성이 그렇게 높지 않은 사람들을 격리한 상황이거든요. 실제 환자 발생 가능성은 상당히 떨어지고…]

오늘(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부 대책 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지역 주민들의 불안을 이해한다면서 정부가 빈틈없이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귀국 교민들의 안전은 물론, 완벽한 차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만 정부는 수용 전에는 증상이 없더라도 수용 기간 중 격리시설에서 감염 확진자가 나타날 가능성을 대비해 합동지원단을 구성해 시설별로 의료진을 배치하고, 매일 두 차례 발열 검사를 진행하면서 감염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수용자를 격리의료기관으로 이송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신동환, 영상편집 : 박지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