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9kg 감량한 소년 "다신 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지난 3년 동안 수술과 운동에 음식 조절까지 하면서 몸무게를 100kg 넘게 감량한 인도네시아의 소년이 최근 살을 뺀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109kg 감량한 소년'입니다.

14살 소년 아리아는 10살 때 이미 몸무게가 190kg을 넘어서 혼자서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몇 걸음 걷기도 힘들어서 거의 누워서만 생활해야 했는데요.

이런 사연이 알려지며 돕겠다는 사람들이 나타났고 아리아는 무료로 위를 축소하는 수술을 받게 됐습니다.

이후 헬스 트레이너와 꾸준히 운동을 하고 또 설탕과 기름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는 등 꾸준히 노력한 결과 무려 109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현재 아리아의 몸무게는 83kg 정도로, 정말 다른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놀랍게 달라졌는데요.
109kg 감량 소년
아리아는 "엄청난 변화가 생겼다"며 "다신 과거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제 급격한 체중 감소로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수술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 누리꾼들은 "성인 한 명에 아이 한 명 더한 무게가 빠져나온 거네요! 인간 승리입니다!" "다이어트 고통 겪어본 사람만 알죠. 소년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료출처 : 유튜브 Barcroft TV·인스타그램 ade_rai)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