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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초 130억 원' 슈퍼볼 광고, 트럼프·블룸버그가 샀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인 미국 프로풋볼 결승전, 슈퍼볼 TV 광고.

미국 전역에서 1억 명이 동시에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보니 광고 단가는 그야말로 천문학적입니다.

다음 달 2일 열리는 슈퍼볼 TV 광고는 초당 광고 단가가 2억 원을 훌쩍 넘습니다.

미국 대선판의 두 억만장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은 이 광고를 각각 60초씩 사들였습니다.

우리 돈으로 130억 원에 육박합니다.

[다이아나 펄/애드윅 부편집장 : 트럼프와 블룸버그는 60초짜리 광고를 할 예정인데, 그건 이 광고들의 가격이 각각 1100만 불에 가깝다는 얘깁니다. 그러나 이 광고들은 대선을 앞두고 수많은 유권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겁니다.]

지난해 11월 말 뒤늦게 출마를 선언한 블룸버그 전 시장은 누구보다 공격적으로 광고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마 선언 이후 8주 동안 무려 2천900억 원을 광고에 쏟아부었습니다.

트럼프와 블룸버그 두 억만장자의 '돈 자랑'에 상대적으로 재력이 달리는 다른 대선 후보들은 울상입니다.

블룸버그가 대선판에 뛰어든 뒤 미국 내 TV 정치광고 가격이 20% 이상 올랐기 때문입니다.

미국 대선의 시작을 알리는 아이오와 경선이 다음 달 3일로 다가온 가운데 공화당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독주체제를 갖춘 반면, 민주당은 여전히 경쟁이 치열합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고, 블룸버그 전 시장은 중하위권에 처져 있습니다.

초기 경선 일부는 포기하고 중반 이후 역전을 노리는 전략으로 광고에 돈을 쏟아붓고 있는 블룸버그 전 시장의 계획이 어떻게 결론 날지도 관전 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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