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 감량 인도네시아 소년…"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유영규 기자 ykyou@sbs.co.kr

작성 2020.01.29 11:33 수정 2020.01.29 13:2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109㎏ 감량 인도네시아 소년…"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3년 동안 비만 수술과 운동을 통해 몸무게를 109㎏ 감량한 인도네시아 소년이 최근 모습을 공개해 박수를 받았습니다.

인도네시아 서자바 주 카라왕에 사는 아리아 퍼마나(14)라는 소년은 열 살 때인 2016년 몸무게가 190㎏을 넘어 혼자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두 걸음도 걷기 힘들어 거의 누워서 생활하는 아리아의 모습에 세간의 관심이 쏠리면서 온정의 손길이 잇따랐습니다.

아리아는 몸무게가 192㎏을 기록한 2017년 4월 위를 원래 크기의 30%만 남기는 축소 수술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이후 헬스 트레이너가 아리아를 맡아 꾸준히 운동시키면서 변화하는 모습을 비디오로 촬영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들과 포즈 취한 아리아아리아는 28일(현지시간) 트랜스TV에 출연해 체중감량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는 "정말 큰 변화가 생겼다. 예전에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을 이제는 다 할 수 있다"며 "다시는 과거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수술을 앞으로 몇 차례 받아야 한다. 1차 수술로 팔에서 1㎏의 피부를 제거했고, 배에서 5㎏ 상당의 피부 제거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리아의 살이 급격히 빠지면서 피부가 늘어져 불편을 겪자, 이를 제거하기 위한 수술비가 모금됐습니다.

놀랍게 달라진 아리아의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그가 섭취한 '다이어트 음식'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리아는 설탕과 기름이 들어간 음식은 안 먹고, 닭가슴살 등 고기를 넣고 소금 간을 적게 한 파스타를 즐겨 먹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ade_rai 인스타그램, adrianmaulana 인스타그램,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