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악관, '사우디 베이조스 해킹' 의혹에 "심각하게 받아들여"

백악관, '사우디 베이조스 해킹' 의혹에 "심각하게 받아들여"
미국 백악관은 아마존 최고경영자이자 워싱턴포스트 소유주인 제프 베이조스 휴대전화 해킹에 사우디아라비아가 연관된 의혹과 관련, "분명히 우리는 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인다"고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과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호건 기들리 백악관 부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해킹 의혹에 대한 질문에 "나는 그 보도들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다만 기들리 부대변인은 "나는 그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사우디아라비아는 분명히 중요한 동맹국"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미국이 해킹 의혹을 조사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외신들은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의 휴대전화에서 발송된 '왓츠앱' 메시지에 악성 파일이 있었으며, 이 파일을 통해 베이조스의 휴대전화 정보가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유엔 특별보고관은 성명을 통해 "우리가 확보한 정보들은 사우디 왕세자가 '베이조스 감시'에 개입했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며 이는 "워싱턴포스트의 사우디 관련 보도에 영향력을 미치려는 의도"라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