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까지 대부분 지방에 겨울비…제주도·남해안 많은 비, 한라산 최고 100mm↑

내일까지 대부분 지방에 겨울비…제주도·남해안 많은 비, 한라산 최고 100mm↑
현재 일부 전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일부 전북과 충남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22일)은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전남지방은 비가 오겠고 전북과 경남은 오후부터, 충청과 경북지방은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청은 내일은 충청과 남부지방뿐 아니라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온 뒤, 오후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20~60mm, 제주도 산지는 최고 100mm가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남해안 지방은 10~40mm, 그 밖의 호남과 경남은 5~20mm, 충청과 경기남부, 강원남부,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에도 5mm가량의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 남부산지에는 1cm 미만의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지방은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8도를 비롯해 전국이 5도에서 11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이 예상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