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내기 게임에 이겨 과도하게 흥분…만삭 임산부 조산

내기 게임에 이겨 과도하게 흥분…만삭 임산부 조산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한 임산부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즐긴 것이 화근이 되어 조산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6일 말레이 현지 중국어매체 중국보 등 외신들은 후베이성 징먼에 사는 임신 9개월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사연의 주인공은 임신 사실을 알게 되자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머무르며 출산 준비를 해왔습니다. 가족과 지인들은 이 여성이 집에서 혼자 무료해 할 것을 걱정하며, 어떻게 하면 즐겁게 해줄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이들이 생각해 낸 것이 바로 '마작'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작은 중국의 실내 오락으로, 네 사람의 경기자가 글씨나 숫자가 새겨진 136개의 패를 가지고 짝을 맞추며 진행하는 일종의 보드게임입니다. 다행히 여성도 가족들이 기대한대로 가끔씩 마작 게임을 즐겼습니다.
내기 게임에 이겨 과도하게 흥분…만삭 임산부 조산
그런데 최근 임신 9개월에 접어든 여성은 여느 때와 같이 친척들과 마작을 하다가 하루 안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경험을 했습니다. 연달아 내기에서 이겨 신나게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하혈을 하기 시작한 겁니다.

병원에 실려 간 여성은 '태반 조기 분리' 진단을 받았고, 결국 수술을 통해 출산 예정일보다 훨씬 빨리 아이를 낳아야 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여성이 장시간 테이블에 앉아 있는 상태에서 지나치게 흥분하는 바람에 일어난 것으로 의료진은 판단했습니다. 만삭의 몸으로 오랫동안 앉아있는 바람에 자궁정맥의 혈압이 높아진 상태에서 크게 소리를 지르자 무리가 간 겁니다.

다행히 산모와 아기는 모두 건강하게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