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묘에는 다녀오지도 않은 분이…" 故 설리 친오빠, 부친과 유산 갈등 폭로

"묘에는 다녀오지도 않은 분이…" 故 설리 친오빠, 부친과 유산 갈등 폭로
故 설리의 집안이 유산문제로 시끄럽다. 고인의 작은 오빠 최모씨가 SNS을 통해 부친과의 유산 갈등을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오빠 최씨는 18일 인스타그램에 부친이 작성해 지인들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최씨는 "나는 나의 동생으로 인한 슬픔을 혼자 안고 가고 싶은데 어떻게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나"라고 불편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부친에 대해 "동생(고 설리)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라며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사세요"라고 일갈했다.
이미지
최씨가 공개한 부친의 글에는 "천국으로 먼저 간 딸내미가 이 땅에 남긴 유산이 있다. 어제 그 유산 상속 문제로 남남이 된 아이들 엄마와 전화로 다툼이 있었다. 나는 딸내미가 남기고 간 소중한 유산을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에서 기뻐 할 딸내미의 유지를 받들어 사회에 환원되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부친이 고 설리의 유산을 종교적인 이유로 사회에 기부하고 싶다는 뜻을 담은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글은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며 화제를 모았다. 글을 본 네티즌들 사이에는 딸의 묘에 가보지도 않고 남남처럼 살던 아버지가 이제 와서 유산의 쓰임을 왈가왈부 하는 건 억지라는 비난과, 어쨌든 기부는 좋은 것이 아니냐며 반대로 오빠를 비난하는 의견들이 부딪쳤다.

이런 비난을 의식한 듯 최씨는 추가로 글을 올려 "동생에 의한 사생활 어떤 것도 내뱉은 적이 없다. 말 못 할 것도 없고 나에 의한 문제를 내가 이래라 저래라 못 할 것도 없다. 누구랑 다르게 이중적 잣대를 들이밀기도 싫고"라며 "내가 나쁜 짓을 했나? 물론 누구한테는 좋은 건 아니겠지 하지만 10년 혹은 20년이 지나서 그때 왜 그러지 못했을까 라는 후회는 하기 싫다. 역 입장이라는 게 있지 너희들이 내상황이 된다면 과연 얼마나 현명할까"라고 말했다. 이어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거론하고 지인에게 퍼트린 건 친부라는 사람이 먼저다. 그쪽에게 하소연해라"라고 지적했다.

이후 최씨는 또 다시 SNS를 통해 부친과 통화한 내용을 공개했다. 최씨는 "전화해서 할 말이 겨우 본인의 명예훼손, 어머니에 대한 욕, 과거에 대한 얘기가 전부인 거 보니 어이가 없다"며 "그저 아버지란 사람이 동생의 유산에 대한 상속은 원하시면서 상속세와 그에 대한 책임은 피하시고, 길러주신 어머니에게 남남이라고 표현한 이상 저와도 남남이다. 화가 나서 전화하신 거보니 어머니가 틀린 말 한 건 아닌가보네"라며 불편한 심경을 밝혔다.

고 설리는 3남 1녀 중 셋째로, 생전 오빠들에 대한 애정을 방송을 통해 공개적으로 언급해왔다. 특히 둘째 오빠는 설리와 함께 방송에 출연해 남다른 우애를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부모님과 관련한 가정사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사진=SBS funE DB, 故설리 친오빠 인스타그램 캡처]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