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오늘 여당 원내지도부 만찬…개혁·민생법안 처리격려

문 대통령, 오늘 여당 원내지도부 만찬…개혁·민생법안 처리격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7일) 저녁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합니다.

만찬에는 이인영 원내대표와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한 14명의 민주당 원내대표단 의원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이 여당 원내대표단을 초청해 식사를 하는 것은 지난해 7월 23일 청와대 오찬 이후 약 6개월 만입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만찬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과 검경수사권 조정법안 등 검찰개혁 법안을 통과시킨 것과 관련해 원내지도부의 역할을 치하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공수처 및 수사권 조정과 관련한 후속 조치, 경찰개혁 법안 처리 등 이후 권력기관 개혁 과정에서도 국회가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 대통령은 사립유치원 투명성·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치원 3법', 개인정보 수집·활용 범위를 넓히는 '데이터 3법' 등 민생·경제 법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해서도 격려의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남은 20대 국회에서 수도권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근거를 담은 '미세먼지법' 개정안을 비롯한 민생법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주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