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윤석열 어떻게 평가?" 돌직구 질문에 문 대통령 답변

文 "요즘 일들, 검찰 스스로 성찰할 좋은 계기 될 것"

문재인 대통령은 "요즘 일어나는 많은 일들에 대해 검찰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90분 동안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 국정운영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평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어떤 사건에 대해 선택적으로 열심히 수사하고, 어떤 사건에 대해서는 제대로 하지 않으면 수사 공정성에 오히려 신뢰를 잃게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른바 엄정 수사, 권력에 굴하지 않는 수사로 이미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었다. 검찰도 민주적 통제를 받아야 하는 기관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면서 국민으로부터 비판받는 관행을 고쳐나가는 것까지 앞장서준다면 신뢰를 받게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은 청와대 출입 내·외신 기자 200여 명은 문 대통령과 마주 앉아 자유롭게 일문일답을 주고받게 됩니다. 질문자도 문 대통령이 직접 지명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민생 경제와 정치·사회·외교·안보 등 국정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SBS는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현장을 생중계로 전해드립니다.

▶ 유튜브 라이브 : https://www.youtube.com/sbs8news     

(영상편집 : 김희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