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英 여왕, 손주 해리 왕자 부부 '독립 선언' 수용키로

英 여왕, 손주 해리 왕자 부부 '독립 선언' 수용키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왕실에서 독립을 선언한 손주 해리 왕자와 부인 메건 마클 왕자비의 희망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AFP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여왕은 잉글랜드 동부 노퍽에 있는 샌드링엄 영지에서 긴급 가족회의를 하고 해리 왕자 부부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여왕 외에 여왕의 장남 찰스 왕세자와 찰스 왕세자의 아들인 윌리엄 왕세손과 해리 왕자가 참석했습니다.

여왕은 성명을 통해 "젊은 가족으로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해리와 메건의 바람을 전적으로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왕은 "우리는 그들이 '로열 패밀리'의 일원으로 늘 함께하기를 선호해왔지만, 여전히 가족의 가치 있는 부분으로 남아 있는 가운데 좀 더 독립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그들의 희망을 존중하고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여전히 우리 가족이 해결해야 할 복잡한 문제가 있으며,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다"면서 "나는 최종 결론을 빠르게 내릴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는 지난 8일 내놓은 성명에서 왕실 고위 구성원에서 물러나는 한편 재정적으로 독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