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박근혜 대구 생가터 표지 3년 만에 재설치, 이유는?

[Pick] 박근혜 대구 생가터 표지 3년 만에 재설치, 이유는?
시민에 훼손돼 철거됐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생가터 표지판이 다시 설치됐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생가터 표지판은 지난 2013년 2월 처음 등장했습니다. 대통령 취임식을 기념해 당시 대구시 중구청이 설치한 표지판에는 박 전 대통령이 꽃다발을 든 채 웃으며 손을 흔드는 사진과 생가터 이력을 소개하는 글이 담겨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6년 11월 국정농단 사건 등과 관련해 박 전 대통령에 불만을 품은 한 시민이 술에 취해 해당 표지판을 붉은색 스프레이로 훼손해 철거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생가터 표지 훼손 (사진=대구 중구청 제공/연합뉴스)
그런데 오늘(13일) 중구청 등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 생가터 표지판은 지난해 10월 삼덕동에 재설치됐습니다. 철거 된지 3년 만에 재등장한 겁니다.

A4용지 2장을 세로로 붙인 크기의 표지판에는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생가터'라는 문구가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됐습니다. 이전과 비교해 크기가 작아지고 사진이 빠진 모습입니다.

중구청 관계자는 "표지판을 철거한 후 보수단체 민원이 10여 차례 들어오고, 1인 시위가 끓이지 않아 재설치하게 됐다"며 "표지판을 다시 설치한 것에 다른 뜻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진=대구 중구청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