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T 마드리드, 바르사 꺾고 스페인 슈퍼컵 결승 진출

스페인 프로축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강호' FC바르셀로나를 꺾고 슈퍼컵 결승에 올라 레알 마드리드와 우승을 다툽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9-2020 스페인 슈퍼컵 준결승에서 바르셀로나에 3대 2 재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번 승리로 아틀레티코는 발렌시아를 꺾고 결승에 선착한 레알 마드리드와 오는 13일 같은 장소에서 대회 우승을 놓고 한판 대결을 벌이게 됐습니다.

전반을 0대 0으로 마친 두 팀은 후반에 5골이나 터뜨리는 난타전을 펼쳤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먼저 균형을 무너뜨렸습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엑토르 미겔 에레라와 교체돼 투입된 코케가 1분 만에 앙헬 코레아의 도움을 받아 선제골을 터트렸습니다.

그러자 바르셀로나가 5분 뒤 리오넬 메시의 동점골에 이어 후반 17분 앙투안 그리에즈만의 역전 골로 전세를 뒤집었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마지막 10분을 버티지 못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후반 36분 바르셀로나 골키퍼 노르베르투 무라라 네투의 반칙으로 얻은 페널티킥을 알바로 모라타가 차넣어 균형을 되찾은 뒤 41분 수비 뒷공간을 공략한 코레아의 결승골로 승부를 갈랐습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두 차례나 비디오판독으로 득점이 취소되면서 패배를 떠안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