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맛남의 광장' 백종원, "넌 관심학생"…김희철 위한 한돈 심화수업

'맛남의 광장' 백종원, "넌 관심학생"…김희철 위한 한돈 심화수업
백종원이 김희철을 관심학생으로 지정했다.

9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백종원이 한돈 인식 개선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김희철을 자신의 집으로 불렀다. 특히 그는 돼지고기 반마리를 주방에 올려둔 채 그를 맞아 눈길을 끌었다.

돼지고기 반마리의 형체를 본 김희철은 깜짝 놀라며 "처음 봤다. 인터넷에만 보고 처음 봤다"라며 "와 돼지겠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해체된 돼지고기를 처음 본다는 김희철에게 백종원은 "돼지고기 하면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라고 물었다. 이에 김희철은 "삼겹살을 좋아하는데, 삼겹살보다 목살을 좋아한다"라고 했다.

백종원은 "너처럼 보통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이 삼겹살과 목살이다. 그런데 우리가 특정부위만 많이 먹다 보니까 그 부위는 가격이 높은데 나머지는 선호하지 않아서 가격이 낮다. 그리고 찾는 사람이 없어서 비선호도 부위는 아예 안 팔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잘 팔리는 것만 계속 잘 팔린다는 것. 이에 김희철은 "우리의 목적은 비선호도 부위도 편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거를. 그리고 레시피도 알려주고 그런 거 아니냐"라고 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레시피 보다 인식을 바꿔주는 게 중요하다"라며 "인식 개선을 시작하려면 너 같은 소비자들의 인식을 깨 주는 게 좋을 거 같아서 널 불렀다. 세형이도 모르고 동준이도 모른다"라고 밝혔다.

이에 제작진은 "이제 김희철이 수제자 되는 거냐"라고 물었고, 백종원은 "수제자는 무슨. 관심학생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백종원은 김희철을 위해 이분 도체 된 돼지고기 반마리의 발골 작업을 하며 각 부위를 분류했다. 

(SBS funE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