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손끝으로 보는 친구들…시각장애 학생 위한 특별한 졸업앨범

[Pick] 손끝으로 보는 친구들…시각장애 학생 위한 특별한 졸업앨범
눈이 아닌 손끝으로 보는 3D 입체 졸업앨범에 많은 이들이 감동하고 있습니다.

어제(7일)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시각장애 특수학교 대구광명학교 졸업생들에게 '손으로 보는 따뜻한 세상' 졸업앨범이 전달됐습니다.

이 졸업앨범은 대구광명학교와 경북대 첨단정보통신 융합산업기술원이 손을 잡고 3D 프린터와 스캐너를 활용해 약 1년간 특별 제작됐습니다. 눈으로는 서로의 모습을 볼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한 명 한 명의 얼굴을 본떠 만든 조각들로 만든 겁니다.

앨범에는 유치원생부터 전공과 학생까지,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구현된 각 학부 졸업생들의 입체 얼굴이 모두 담겼습니다.
?손끝으로 느끼는 졸업앨범
?손끝으로 느끼는 졸업앨범
고등부 졸업생 이수연 씨는 "시각장애인은 사진 속 상황과 자신의 모습을 누군가에게 설명으로 전해 들어야 해서 졸업앨범을 기대하지 않았다"면서 "손으로 볼 수 있는 졸업앨범을 받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김상선 교장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비단 우리만이 아님을 잊지 말고 (졸업생들이) 끝없는 도전과 자신감으로 내일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