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애꿎은 뮤지션끼리 싸우지 말아요"...'음원 사재기' 관련 윤종신의 글

[스브스타] "애꿎은 뮤지션끼리 싸우지 말아요"...'음원 사재기' 관련 윤종신의 글
해외를 돌아다니며 창작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가수 윤종신 씨가 최근 가요계에 불거진 '음원 사재기' 논란을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윤 씨는 오늘(7일) 자신의 SNS에 음원 사이트 멜론 검색 창을 캡처한 사진 등을 올리며 "싸우지 말아요. 애꿎은 뮤지션들끼리…판이 잘못된 걸 매시간 차트 봐서 뭐 해요. No Stats in Platform (플랫폼에는 통계가 없어요). 플랫폼은 '나'에게 신경 써주세요…"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이어 그는 "정 Chart(차트)가 좋으면 Chart Man(차트맨)에게"라면서 '#이방인', '#오지랖'이라는 해시태그를 더했습니다.
'애꿎은 뮤지션끼리 싸우지 말아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같은 편끼리 싸우지 말아요. 차트 순위보다 좋은 노래 찾아들어요", "현답이네요", "진심을 담아 노래하고, 그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보답하고, 진심으로 또 노래를 만드는 그런 선순환이 차트 1위를 만드는 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소신 있는 발언 응원합니다"라는 댓글로 공감을 표했습니다.

윤 씨는 올해 '월간 윤종신'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프로젝트 '2020 월간 윤종신-이방인 프로젝트 노매드(NOMAD PROJECT)'를 진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해외로 출국했습니다.

(사진=윤종신 SNS)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