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닐로, 사재기 의혹 강력 반박하더니..."1위인데 콘서트장 예매석은 텅텅"

닐로, 사재기 의혹 강력 반박하더니..."1위인데 콘서트장 예매석은 텅텅"
가요계 음원 사재기 의혹에 휘말렸던 가수 닐로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이 의심의 여지가 많다고 입을 모았다.

4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조작된 세계 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라는 주제로 음원 사재기에 대한 의혹을 파헤쳤다.

특히 닐로에 대한 사재기 의혹은 다시 제기됐다. 닐로의 소속사는 "음원 사재기를 한 적이 없으며, 바이럴 마케팅으로 단시간 내 입소문을 탄 것"이라면서 "문체부에서도 조사를 통해서 이를 확인했다."고 강력하게 부인한 바 있다.
이미지
하지만 닐로가 '지나오다'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한국 조지메이슨대 교양학부 이규택 교수는 "이게 올라올 수 있는 계기가 보이지 않더라. 방송 출연을 안 한 건 물론이고 공연을 통해서 팬을 되게 단단하게 굳힌 사람도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연예계 관계자들도 닐로의 1위는 매우 이상한 점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 연예 기획사 관계자는 " 닐로 곡이 상위권에 머무를 당시 이상했던 점은, 일반적인 역주행 곡들은 노래방에서 많이 가창이 되고 그다음에 음원 사이트 차트나 여러 지표들에서 결과가 나온다."며 닐로는 음원 사이트에 정상을 차지한 뒤 한달뒤부터 노래방에서 불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 다른 연예 기획사 관계자 역시 "기가 찬다. 닐로 같은 경우 사람들이 '그렇게 네가 인기가 많으면 공연을 해봐라'라고 했다. 이 정도 실력에 이 정도 인기면 단독 공연이 매진되어야 할 텐데 콘서트장 자리 배치도가 텅텅 비자 콘서트가 취소됐다."고 말했다.

한편 닐로는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영된 뒤 가요팬들이 항의 글을 쓰자 자신의 SNS에 댓글창을 없앤 상태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