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번리전 '70m 폭풍 질주' 골, EPL 12월의 골 후보

손흥민 번리전 '70m 폭풍 질주' 골, EPL 12월의 골 후보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지난달 번리전 '70미터 폭풍 질주' 골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이달의 골' 후보를 발표했습니다.

후보 8골 가운데 손흥민이 지난달 8일 번리와 홈 경기 전반 32분에 터뜨린 골도 들어 있습니다.

당시 손흥민은 자기 진영 페널티 지역 부근에서 공을 잡은 뒤 70여m를 질주하면서 번리 선수 6명을 차례로 따돌리고 골망을 흔드는 환상적인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이미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지난해를 마무리하면서 간추린 2010년대(2010∼2019년) EPL 베스트 골 가운데에도 포함될 만큼 명장면이라 이달의 골 수상도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손흥민은 잭 그릴리시(애스턴 빌라), 로드리, 케빈 더브라위너(이상 맨체스터 시티), 제르단 샤키리(리버풀), 마이클 오바페미(사우샘프턴), 조던 아예우(크리스털 팰리스), 에런 모이(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와 수상을 다툽니다.

이달의 골은 팬 투표와 전문가의 선택을 합쳐 선정하는데, 팬 투표는 현지 시간 6일 오후 6시 마감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