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돌잔치까지 사진 다 찍어준다더니"…부모 '분통'

<앵커>

병원과 연계된 사진 스튜디오에 아기 성장 사진을 맡긴 부모들이 피해를 봤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수 십만 원 씩 내며 계약했지만, 사진관이 아무 공지 없이 갑자기 문을 닫았던 건데요, 김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도 성남에 사는 조 모 씨는 최근 황당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1년 전 태어난 아이의 성장 사진을 맡겼던 스튜디오가 갑자기 문을 닫았기 때문입니다.

[조 모 씨/스튜디오 피해 고객 : 문을 닫고 잠적했다 그런 소리가 있다는 거예요. 뭐 연락처로 연락 온 적도 없고. 그냥 폐쇄를 시킨 거예요.]

피해자는 조 씨 부부만이 아닌데 모두 같은 여성병원에서 아이를 낳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여성병원을 이용한 고객들은 제휴 관계인 바로 옆 스튜디오를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튜디오가 병원과 제휴를 맺고 신생아 때부터 돌잔치까지 성장 과정을 찍는 80만 원 상당의 패키지 상품을 팔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난해 9월부터 액자와 앨범 제작이 늦어지더니 급기야 지난달 말 업체는 사전 공지도 없이 문을 닫아 버린 겁니다.

업체는 "병원을 통해 스튜디오를 독점 홍보하는 대가로 병원 소모품 비용을 내왔는데 이 과정에서 적자가 커져 운영이 어려워졌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병원은 업체의 경영난은 자신과 무관하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해법을 못 찾는 사이 피해 부모들만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김 모 씨/스튜디오 피해 고객 : 돈도 돈이지만 아이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기가 있잖아요. 촬영 시기를 놓쳐버리면 그게 가장 큰 걱정이죠.]

피해자 모임 측은 피해 계약이 천여 건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업체는 환불과 보상을 준비하겠다며 최근 다시 문을 열었지만 문제가 해결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영상편집 : 김종태, VJ : 김종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