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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교환·환불 중재 신청, 인터넷으로 가능해진다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 신청, 인터넷으로 가능해진다
앞으로 하자가 있는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의 교환·환불 중재 신청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내일(2일)부터 '신차 교환·환불 e만족' 사이트 www.car.go.kr이 개설돼 중재 신청부터 진행 상황 확인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해집니다.

그동안은 자동차안전·하자심의위원회에 우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야지만 중재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소유자와 자동차제작자 그리고 중재부가 온라인을 통해 중재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류 송달을 위한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 만큼 신속한 중재 판정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에는 모두 75건의 중재 신청이 접수돼 이 중 22건만 처리가 완료됐습니다.

국토부는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신차 교환·환불 e만족 사이트 등 소비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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