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문희상 사퇴! 문희상 역적!" 한국당 국회 의장석 점거 격렬 항의

자유한국당이 오늘(27일) 오후 선거법 개정안 표결에 격렬히 반대하며 본회의장 의장석을 점거하고 농성했습니다.

이날 오후 예정된 본회의 직전인 오후 2시 55분쯤, 한국당 본회의장에 입장한 한국당 의원 30여 명은 의장석과 연단을 인간 띠를 만들어 둘러쌌습니다.

이들은 '대한민국을 밟고 가라', '공수처법 연동형 비례대표제 절대 반대' 등의 문구가 쓰인 현수막을 들었습니다.

김태흠 의원은 2층에 앉은 기자들을 향해 "저희의 이런 모습은 불법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제원 의원은 "국회는 이제 사망했다. 더 이상 국회법 대한민국 법을 운운할 수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본회의는 임시국회 첫 회의로 회기 결정 안건을 첫 번째로 처리해야 하지만 본회의 개의에 앞서 배부된 의사 일정에 따르면 선거법을 첫 번째로 처리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 항의의 요지입니다.

오후 4시 30분쯤 문희상 국회의장이 본회의장에 들어서자 한국당 의원들이 일제히 "문희상 사퇴! 문희상 역적!"을 외치며 문 의장을 에워싸 장내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결국 공직선거법 개정안 의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질서유지권을 발동했습니다.

(영상 편집 : 이홍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