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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연말 쇼핑대목 매출 3.4%↑…온라인 매장에 몰렸다

美 연말 쇼핑대목 매출 3.4%↑…온라인 매장에 몰렸다
미국 연말 쇼핑시즌의 온라인 매출이 올해 20% 가까이 급증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신용카드사 마스터카드 자료를 인용해 "11월 1일부터 지난 24일까지 온라인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8.8%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출은 1.2% 증가하면서 사실상 제자리걸음에 그쳤습니다.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면서 자동차를 제외한 전체 소매 매출은 8천800억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추수감사절이 지난해보다 6일 늦은 것도 주요 요인이라고 신문은 분석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이 늦어지면서 연말 쇼핑 대목이 짧아진 탓에 미처 매장을 찾지 못한 쇼핑객들이 막바지 온라인 쇼핑으로 더욱 몰렸다는 것입니다.

통상 미국의 연말 쇼핑열기는 추수감사절부터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를 거쳐 12월 크리스마스 연휴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직전 토요일을 가리키는 '슈퍼 새터데이'도 새로운 쇼핑 대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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