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 최고 매운 과자 참기' 유행 따라 하다 몸 망친다

<앵커>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과자를 먹은 뒤에 그걸 참는 모습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는 게 요즘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유행 따라가려다 자칫 몸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한 유튜버가 과자 하나를 꺼내 먹기 시작합니다.

잠시 뒤 고성을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더니 급기야 눈물까지 흘립니다.

최근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이른바 '원칩 챌린지'입니다.
매운 과자 먹고 고통스러워하는 유튜버들
미국의 한 제조사에서 만든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과자를 먹은 뒤 5분 동안 아무것도 안 먹고 버티는 겁니다.

이를 본 시민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임창우/부산 기장군 : 호기심에 도전하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좋지 않게 생각을 하고…]

[김세현/부산 서구 :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많이 생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이 과자에는 세 종류의 매운 고추가 들어가는데 이 가운데 캐롤라이나 리퍼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기네스에 등재될 정도로 맵습니다.

매움의 척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를 보면 이 과자에 들어간 캐롤라이나 리퍼가 220만입니다.

청양고추가 보통 4천에서 1만 정도고 국내에서 가장 매운 라면이 4천400 정도인데, 500배가 넘게 매운 고추가 들어가 있는 겁니다.

[전미라/동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 갑자기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캡사이신이 들어오게 되면 오히려 스트레스 호르몬을 증가시켜서 위나 심장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고추의 주성분인 캡사이신을 갑자기 많이 섭취하면 위궤양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하면 뇌출혈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원주 KN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