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외 직구' 카시트, 뭔가 찝찝…충돌시험에 산산조각

<앵커>

아이들 용품. 워낙 살 것도 많고 비싸다 보니 이른바 '해외 직구'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마존 같은 대형쇼핑몰에도 가짜제품이 상당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유명브랜드 카시트라고 해서 속아 산 제품은 산산조각나기까지 했습니다.

김정기 기자입니다.

<기자>

유모차, 카시트 겸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평소보다 40%나 저렴한 가격에 팔렸습니다.

그런데 제품에 영어 대신 중국어로 된 설명이 쓰여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충돌 시험을 해봤더니 카시트가 산산조각 나버렸습니다.

아기 모형은 목이 심하게 젖혀지며 심각한 부상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정품 카시트와 비교해보니 충격 흡수면에서 차이가 뚜렷합니다.

겉으로 봤을 때는 구별하기 어려운 중국산 가짜 제품이었습니다.

[카시트 제조사 관계자 : 올해 이 사이트에서만 가짜 제품을 팔고 있는 40개 이상의 인터넷 페이지를 찾아내 폐쇄했습니다.]

신생아 선물로 인기인 속싸개 역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짝퉁 제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 가짜 제품의 지퍼는 잘 파손돼 아기 목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유명 인터넷 사이트니 정품일 거라 믿었다가는 안전사고까지 당할 수 있는 겁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공식 판매자가 아닌 제삼자가 올린 제품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결국 소비자가 주의해야 합니다.

제조사는 물론, 판매자도 믿을 만한지 판매자의 거래 이력을 꼼꼼히 보는 게 좋습니다.

또 제품 설명서에 오자가 많거나 터무니없이 저렴하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편집 : 소지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