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 통화를 하고 북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북한이 성탄절 선물이라 표현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같은 도발을 자제 시켜 달라고 당부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 주석은 군사력을 통한 압박 대신 양보로 문제를 풀라고 주문했습니다.
▶ '北 성탄 선물' 예의주시…트럼프-시진핑 통화

2. 옛 광주교도소 부지에서 발견된 유골 80여 구 가운데 2개의 두개골에서 구멍이 뚫린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합동조사반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을 의뢰했습니다.
▶ "길쭉하고, 동그랗게…" 유골 2구 두개골에 '의문의 구멍'

3. 이세돌 9단이 국산 인공지능 '한돌'과의 마지막 대국에서 아쉽게 패했습니다.

[이세돌 9단 : 제가 아니라 좋은 후배들이었다면 너끈히 이기지 않았을까…제가 좀 많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로써 이 9단은 24년 4개월간의 현역 기사 생활을 마감했습니다.
▶ AI 넘어 전설 된 '이세돌'…"패했지만 즐겁고 행복"

4. 일본이 어제(20일) 우리나라에 대한 수출 규제 일부를 완화했지만, 효과는 극히 제한적일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흘 뒤 중국에서 열릴 한일 정상회담에서 보다 진전된 성과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 日 규제 완화 '극히 제한적'…24일 한일 정상회담 주목

5. 시각장애인 특수학교인 서울맹학교 학부모들이 청와대 인근 집회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학부모들은 청각이 예민한 맹학교 학생들의 학습권과 이동권이 침해되고 있다며 청와대 인근 집회 자제를 요구했습니다.
▶ 맹학교 수업 방해하는 '靑 집회'…뿔난 학부모들

6. 서울 한강대교 중간에 위치한 인공섬인 노들섬에 약 50년 만에, 야외 스케이트장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 옛 추억 그대로…50년 만에 부활한 '한강 스케이트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