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檢, 기재부·KDI 압수수색…송철호 '불법 지원 여부' 수사

<앵커>

청와대 하명수사와 선거 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지난해 지방선거 준비 과정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의 공약 등과 관련해 청와대의 불법 지원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중앙지검 공공수사 2부는 오늘(20일) 오전 정부 세종청사 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관련 업무자료와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송철호 울산시장이 지난해 지방선거 준비 과정에서 청와대 도움으로 산재 모 병원 건립 사업에 대한 정부의 예비타당성 결과를 미리 알았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인 걸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자유한국당 후보였던 김기현 전 시장은 산업재해에 특화된 모 병원 설립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반면, 송 시장은 일반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 유치 추진을 약속했습니다.

검찰은 또 오늘 오전 송병기 울산 부시장을 울산지검으로 다시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압수수색 과정에서 확보한 송 부시장 업무수첩을 토대로 청와대 관계자들이 지난해 지방선거 과정에서 송철호 당시 후보의 선거 전략이나 공약 수립에 어떤 도움을 줬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오늘 조사가 마무리되면 송 부시장에 대한 신병처리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