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나이키, 내년 여성 수영복 라인에 히잡·전신 수영복 포함

[Pick] 나이키, 내년 여성 수영복 라인에 히잡·전신 수영복 포함
나이키가 내년 2월 출시될 여성 수영복 라인에 수영용 히잡과 전신 수영복을 선보입니다.

지난 10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나이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 제품들이 포함된 '빅토리 스윔 컬렉션(Victory Swim Collection)'을 소개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017년, 나이키는 이슬람 여성 운동선수들을 위한 대회용 히잡 출시를 계기로 어떠한 배경과 신체 유형, 능력 등을 가졌든 모두를 아우를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이키 측은 "선수들 스스로가 헐렁한 의복에 짓눌려 있다고 느끼거나 의복을 걱정하느라 목표에 집중할 수 없었던 점 등을 보완해, 움직임에 있어 완벽한 커버력과 동작범위를 추구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나이키, 내년 여성 수영복 라인에 수영용 히잡, 전신 수영복 포함
?나이키, 내년 여성 수영복 라인에 수영용 히잡, 전신 수영복 포함
그동안 이슬람권에서 여성의 스포츠 활동은 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2년에야 처음으로 여성 선수를 올림픽에 내보냈고, 이란에서는 여성의 축구 경기장 출입을 금지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들의 지위와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이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사 무어 씨는 이번 컬렉션에 대해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계속 넓히면서)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종합적으로 디자인했다"고 밝히며 "이로써 더 많은 여성이 스포츠에서 온전한 자신을 발견하게 도운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