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년 설 열차 승차권 예매, 1월 7∼8일에…온라인 7시부터

7일, 경부·경전·동해·충북선<br />8일,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경제 365]

한국철도는 내년 설 승차권 예매를 1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온라인과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7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승차권을, 8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 대상은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 새마을, 무궁화호 열차와 관광 열차 승차권입니다.

PC나 스마트폰은 오전 7시부터, 지정된 역 창구나 승차권 판매 대리점은 오전 8시부터 가능합니다.

이번 설부터 온라인 예매는 오후 1시에 종료됩니다.

---

기아자동차는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신형 K5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3세대 K5는 4년 만에 선보인 완전변경 모델인데,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넓어진 실내 공간, 음성 명령 제어 같은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달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 동안 1만 6천 대의 계약이 이뤄져 기아차로는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

내년부터 프로야구 연간 관람권을 시즌 개막 이후라도 환불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8개 프로야구단은 시즌이 일단 개막하면 연간 시즌권 구매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하도록 규정한 기존 약관 조항을 최근 시정했습니다.

공정위가 기존 약관 조항이 '고객의 해제·해지권을 배제하거나 고객의 원상회복 청구권을 부당하게 포기하도록 규정한 조항은 무효'라는 약관법을 어긴 것으로 보고 조사에 들어가자, 구단들이 스스로 약관을 고친 것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