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檢 총공세' 나선 민주당…한국당 "선거 공작" 고발키로

<앵커>

민주당이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등에 대한 검찰 수사를 겨냥해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한국당은 청와대 설명과 달리 이번 수사로 선거공작이 드러날 것이라며 여권을 맹비난했습니다.

이호건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검찰 공정수사 촉구특위 첫 회의에선 검찰을 향한 성토가 이어졌습니다.

악랄한 정치행위, 불순한 여론몰이라는 거친 표현까지 쓰며, 검찰이 피의사실 유포와 청와대 표적수사로 개혁 법안 논의를 좌초시키려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설훈/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짜 맞추기 수사로 소위 청와대의 '하명 수사'라는 없는 의혹을 만들어내려는 데에서 그 의도가 뻔히 보인다고 봅니다.]

민주당은 내일 검찰과 경찰 관계자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이번 수사 과정을 살펴본 뒤 특검 도입 여부 등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당은 청와대가 하명수사로 지방선거에 개입해 선거 여론을 조작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특히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첩보 제보자가 송병기 울산 부시장이란 점을 언급하면서 청와대 설명과 달리 관련 첩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한 걸로 보인다고 비판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이 사건의 본질은 대통령 측근 정치인 당선을 위해 청와대의 하명이 있었고, 하명에 따라서 경찰이 동원됐고, 야당 조속 광역 단체장에 대한 공작 수사, 선거 공작이 있었다는…]

한국당은 오늘 오후 이번 수사에 연루된 의혹이 드러난 전·현직 청와대 관계자들을 대검찰청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