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공공주택 정보 한눈에…'서울주거포털' 개설

서울 공공주택 정보 한눈에…'서울주거포털' 개설
서울시는 시와 중앙정부가 시행하는 서울의 모든 공공 주거 정보를 망라한 '서울주거포털'( housing.seoul.go.kr)'을 3일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포털은 기존에 서울청년주거포털, e-주택종합상담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 등으로 분산됐던 서울 전역의 공공주택 정보를 모았습니다.

시가 운영하던 주거 관련 사이트의 정보를 바로 볼 수 있고, 통합하지 않은 사이트의 정보는 연계해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가진단, 서울주거정책, 임대·분양 정보, 온라인 상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자가진단에서는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에게 맞는 주거복지 혜택과 금융지원 서비스를 파악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서울주거정책은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지원, 주택개량지원 등 3개 분야의 서울 주거 정책을 소개합니다.

임대·분양정보에서는 SH공사, LH공사 등이 각기 제공하던 임대·분양 공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은 기존 e-주택종합상담실의 기능을 가져와 전·월세 지원, 층간소음, 집수리, 청년·신혼부부 주거 관련 상담을 제공합니다.

포털 구축은 시가 지난 10월 발표한 '신혼부부 주거지원 사업'의 핵심 정책 중 하나입니다.

그간 공공주택 정보가 너무 분산돼 파악하기 어렵다는 민원을 반영한 것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